본문 바로가기
쇼핑/정보

일본 오타이산 복용법, 소화가 잘 안되는 분 꼭 사세요 현지인추천!

by 르바 2023. 11. 1.

 
안녕하세요. 일본 현지에서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전달하기 위해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타이산이라는 일본의 국민 소화제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잘 체하시는 분이나 소화가 잘 안 되시는 분들은 오타이산의 간단한 소개와 복용법, 특징, 주의 사항 등에 관해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과 더불에 제 개인적인 의견이나 추가로 작성한 내용에는 초록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1.오타이산은?

간단한 오타이산 소개를 하면 14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제품으로 위에 좋은 가루약이라는 뜻을 가진 제품입니다. 가루약이다 보니 습기에 약할 것을 대비해 캔에 넣어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다가, 지금은 하나씩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작은 파우치 형태에 담긴 제품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크게 캔에 담긴 제품, 파우치에 담긴 제품, 알약 제품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저는 포타입이 가장 복용하기 편하더라고요. 캔 타입에 있는 제품은 떠먹다가 흘릴 수도 있고, 이물질이 혹시 들어가면 다음부터 사용하기가 좀 찝찝할 것 같아서 파우치 타입을 추천드립니다. 가루약 타입이 알약 타입보다 복용하고 입에서 녹아 바로 식도를 통과하면서 빠르게 작용을 해서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부피도 적어서 가방 등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기 너무 편해요.)

2. 제품 소개

오타이산 (제2류 의약품, 산제)

과음, 가슴 쓰림, 위의 불쾌감, 위약, 위의 더부룩함, 과식, 위통, 소화불량, 소화촉진, 식욕부진, 위산과다, 위·복부 팽만감, 구역질(위의 메슥거림, 숙취·음주 후 메슥거림, 오심), 구토, 가슴 메임, 트림, 위가 무거움 등에 효과
 
*많이들 소화제로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속이 쓰리거나 안 좋을 때 복용을 해도 효과를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늘 들고 다니는 가방이나, 집에 상비약으로 항상 구매해서 두고 있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3. 특징

자연(생약)의 이점을 살려 오랫동안 애용되어 온 종합 위장약

1) 특징 7종의 건위(위를 튼튼하게 함) 생약이 약해진 위를 건강하게
 

효과적으로 배합된 7종의 건위 생약이 약해진 위를 건강하게 하고, 과음, 과식, 위의 더부룩함 등의 불쾌한 증상을 개선합니다.

2) 특징 가슴 쓰림, 위통 등의 증상에 4종의 제산제가 효과적
 

작용 시간이 다른 4종의 제산제가 가슴쓰림, 위통, 위의 불쾌감에 뛰어난 효과를 나타냅니다.
 

3) 특징 독자적인 제법으로 산뜻하고 상쾌
 

방향성 건위 생약의 유효 성분을 놓치지 않도록 독자적인 제법으로 만들어진 산제(분말)입니다. 생약의 방향감과 l-멘톨의 청량감으로 인해 산뜻하고 상쾌한 복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용법·용량

복용법


나이에 따라 다음 양을 식후 또는 식간에 복용하십시오.

나이한번에 복용량하루 복용 횟수
성인(만 15세 이상)1포(1.3g)3회
만 8-14세1/2포(0.65g)
만 8세 미만복용하지 말 것.


※식간이란 식후 2~3시간을 말합니다.
※사용(유통) 기한: 본 제품의 바닥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8세 미만은 복용하지 말고, 8-14세는 포타입 기준으로 반포, 15세 이상의 성인은 1포를 모두 섭취하세요.

 
*보통 시중 드럭 스토어, 돈키호테 등에서 구입을 하면 2-3년 이후의 제품입니다. 예를 들어 2023년 11월에 구입하면 26년 11월 정도의 유통기한의 제품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먹을 때는 입에 물을 머금고, 파우치를 개봉한 뒤 입에 털어 넣어 복용합니다. 냄새나 맛은 거부감이 들지 않고, 아주 조금 쓴 정도의 맛을 느끼면서 목으로 넘어가면 화한 느낌이 목을 타고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입자가 굉장히 미세해서 복용이 더 쉬운 것 같아요.
 

5. 용량

 

성분

 

오타이산 포타입 1포당 성분, 공식 홈페이지 캡쳐


1) 건강생약


계피(ケイヒ, Cinnamomum cassia)
회향(ウイキョウ, Foeniculum vulgare)
육두구(ニクズク, Myristica fragrans
정향(チョウジ,  Syzygium aromaticum)
진피(チンピ, CITRI UNSHIU PERICARPIUM) 
겐치아나(ゲンチアナ, Gentiana lutea) 
소태나무말(ニガキ末) 


2) 제산제


탄산수소나트륨(炭酸水素ナトリウム)
침강 탄산칼슘(沈降炭酸カルシウム)
탄산마그네슘(炭酸マグネシウム)
합성 규산알루미늄(合成ケイ酸アルミニウム)
 

3) 소화효소


비오 지아스타제(ビオヂアスターゼ-)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과 일본 사이트에 있는 성분 이름을 같이 작성했습니다. 영어는 제가 직접 찾아 작성했습니다. 여러 가지로  성분을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6. 오타이산 Q&A


Q. 다른 약과 병용해도 좋습니까??
A. 병용하면

Q. 물 없이 복용해도 좋습니까?
A. 물

Q. 캔을 개봉한 후에는 사용 기한이 있습니까?
A. 개봉
 
Q. 임신 중인데 복용할 수 있나요?
A. 태아에 영향이 있는 성분은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임신 중에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는 신체가 특별한 상태에 있으므로 만약을 위해 주치의에게 복용한다는 뜻을 전해 주십시오.
 
*입덧할 때도 도움을 받았다는 리뷰를 본 적 있습니다.
 
Q. 수유 중인데 복용 가능한가요?
A. 모유로 이행하는 성분은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유 중에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캔을 개봉한 후 사용기한이 있나요?
A. 개봉 후 보존 환경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사용기한 이내라도 개봉 후 품질유지 차원에서 가급적 빨리 복용하십시오.
 
Q. 녹내장이지만 복용해도 될까요?
A. 주식회사 오타이산으로부터 발매되고 있는 모든 위장약에 안압을 상승시키는 성분은 배합하고 있지 않으므로, 어느 위장약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투석을 하고 있는데 복용해도 되나요?
A. 투석요법을 받고 있는 분은 알루미늄을 포함한 위장약은 복용하지 마십시오. 알루미늄을 포함하지 않는, 「오타이산 츄어블 NEO」, 「오타이산<내복액>」은 투석을 받고 있는 분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몸의 기능이 약해진 상태에서 오타이산을 복용하면,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을 잘 배설할 수 없고, 체내에 축적할 우려가 있습니다. 알루미늄이나 탄산칼슘은 갑상선 호르몬 제제의 흡수를 방해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약물의 부작용은 복용을 시작한 지 몇 달 후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용하고 뭔가 걱정되는 경우 의사와 약사와 상담해 주세요. 

오타이산 츄어블 NEO

 
Q. 갑상선 질환이지만 복용할 수 있습니까?
A. 오타이산 <내복액>은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의 분은, 칼슘을 포함한 「오타이산」, 「오타이산<분포>」, 「오타이산 A<정제>」, 「오타 한방 위장약 II」, 「오타 한방 위장약 II < 정제 >」 , 「오타이산 츄어블 NEO」의 복용에 대해서는 걸치는 의사나 약제사에게 상담해 주세요.
 

오타이산 내복액

 
신장병이지만 복용해도 될까요?
A. 오타이산내복액>은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장병은 알루미늄,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을 포함한 「오타이산」, 「오타이산<분포>」, 「오타이산 A<정제>」, 「오타 한방 위장약Ⅱ」, 「오타 한방 위장 약 Ⅱ <정제>”, “오타 위산 츄어블 NEO”의 복용에 대해서는 걸치는 의사나 약제사에게 상담해 주세요.
 
*오타이산 내복액은 병에 든 제품, 오타이산은 캔에 든 제품, 오타이산 <분포>는 포타입 제품입니다.
*비행기 위탁 수하물은 물론이고 기내에도 들고 탈 수 있습니다. 잘 채하시는 분 등에게 필수품!
 

7. 마무리

 

일본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오타이산

 
가격은 포타입 기준 큰 제품(48포)이 1,200~1,500엔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일본 직구를 하시면 조금 더 지불을 하시게 될 텐데, 하나 정도는 집에 두고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에 친지를 방문할 때나 친구들에게 선물로도 많이 주는 제품이고, 떨어질 때쯤 보내달라는 부탁을 받는 제품이기도 해요. 다만, 다양한 증상에 효과가 있는 약이지만, 위염, 위궤양 등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오타이산만으로 치료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병원에 꼭 진찰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제품들을 소개한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